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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형별 운동 – 체형별 최고의 근력발달 운동 [팩트토크FactT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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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647

      체형별 운동, 간단히 알아볼까요?

       

       

       

       

       

      체형은 외배엽, 중배엽, 내배엽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요.

      체형별 운동

       

       

      1. 외배엽

      팔다리 손발이 길다.
      골격이 작다.
      얼굴 두상이 좁다.
      살, 근육이 잘 안붙는다.
      체지방량이 적다.

      이런 사람들은 맨몸운동 혹은 기계체조를 하는 것이 좋다.

      체중이 덜 나가고 낮은 체지방량 덕분에 잘 발달한 근 신경계는 맨몸운동으로 하는 스트랭스 운동에 다른 체형에 비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코너 맥그리거도 이러한 체형이고, 실제로 맨몸운동을 오래 해왔다고 합니다.

       

       

       

       

      2. 중배엽

       

      얼굴이 상대적으로 넓적하고, 각진형이지만 둥그렇진 않다.
      주로 키는 보통.
      상체가 역삼각형으로 발달.
      체지방도 정상범위거나 낮은 편
      살, 근육 모두 쉽게 찌거나 빠진다.

       

      이 체형은 어떤 운동을 하든 잘 할 수 있다.

      물체를 올리는 운동, 맨몸운동, 바디 빌딩 혹은 리프팅, 분할 훈련을 하든 모두 잘 맞는다.

      뭘 하든 평균 이상은 하는 체형이다.

       

       

       

       

      3. 내배엽

      어깨 골반 모두 넓고 뼈대가 굵다.
      얼굴이 둥그스름하다.
      체지방량, 근육량이 많다.
      근육은 잘 붙지만 살이 잘 안 빠진다.
      팔 다리 손 발 모두 짧고 굵다.
      힘이 쎄다
      손목, 발목, 목 굵다.

       

      맨몸 운동, 기계 체조와는 맞지 않고, 외형 물체를 들어올리기에 특화된 체형이다.

      이 체형의 경우 스트랭스와 파워를 위해서 역도, 혹은 파워 리프팅이 가장 적절하다.

       

       

       

       

      간단하게 체형별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체형은 어떠한지 알고 그에 맞춰서 운동을 시작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

      유튜브에서 영상보기 : 체형별로 최적화된 운동도 다르다!? 체형별 최고의 근력발달 운동(운동하는 사람 꼭 보세요!)

      유튜브 채널  팩트토크FactT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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